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주절거림

주절거림

니키의 주절주절이야기.

게시판 상세
제목 새해에는 해피라이딩~!!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121.129.134.92)
  • 평점 0점  
  • 작성일 2009-01-29 00:14:3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83
 

무자년의 진짜의미를 들수있는 구정이 이제 슬슬저물어 갑니다.

이번 구정에는 대폭설로 인한 정체가 대단했던 모양입니다.

그래도 명절은 대단위 가족과 함깨하는 시간을 잠시나마 가질수 있는 좋은 날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니키몰은 여러분의응원과 관심덕분에 일본에 바이크까지 수출하는 업체가 되었기때문에 쉴수가 없었습니다.

아무쪼록 올해의 니키무역도 노력하는 한해가 되겠습니다.잘부탁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쉬고 계시는 동안에는 많은 생각과 올해의 계획을 짜고 계실것 같습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금융불안과 고용이 불안한상태에서 구조조정이 들어가며 불황에 타격입는 업체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사실 세계는 돈이 있는나라만의 호의호식을 누려오다가 타격입은 어이없는 불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요...

여기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너무 많이 소비를 해왔던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조금 많이 있다고 많이 쓰고 사고 놀고 해서 이런 일이 생겨나지 않았나? 하는생각인데요.

 

지금껏 밀레니엄 새대에 들어서면서 우리주의를 둘러보면 차가 없는 사람이 없고, 컴퓨터가 그리고 핸드폰이 없는사람이 없습니다.

말하자면 기본권생활의 필요품이 많이 늘어난것이지요.

그것을 팔기 위해서 제조사들은 이것저것을 많이 찍어 내고 할때가.....아마도 제가 기억하기로는 90년대 중반쯤이 아닐까? 기억합니다.

 

아마도 눈치못체고 있는분들도 많을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어느덧 물건이 천장부지 대량으로 팔리기 시작하면서 일명 ""권장 소비자가격""은 없어지고 ""오픈프라이스"" 로 돌아서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물품은 아직도 정부에서 관여하는 ""권장 소비자가격""을 이행하고 표시제로 적어 놨지만 실제로 판매할때는 의미가 없어진지 오래입니다.

예전의 유통과 상권이라는것은 말하자면 아무나 장사를 하지 못하였고 일반인들의 소비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상권이라는 것이 지켜질때였지만..인터넷등장과 무역시장의 개방으로 인해서 새로운물건들이 속속들히 일반인들의 소비를 부추겼기 때문에 대량생산의 일환으로 공장은 무조건 물건만 만든다! 라고 하위 총판이나 대리점에게 강매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써 소비자에게는 좀더 다양한 가격과 상품이 등장하면서 약간의 혼돈(?)이 오기시작하면서 적응하기 시작합니다.

그시대쯤에는 이런문구가 많이 띄입니다.""굿 프라이스"" 말하자면 좋은 가격이지요!

 

위내용을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때문에 이쯤에서 자세한것은 패스하고 다시 방금전의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가격이 싼제품은 어디에도 만드는 곳이 없는데 구매할때는 만들때 원가보다 싸다?

 

만들어낼때는 정해진 원가가 있고 출고하는 가격이 있습니다.

구매할때 원가를 더한 금액에 유통과정에 들어가는 마진의 비용이 들어가야 소비자가 구매할수 있는 비용이 나옵니다.

요즘에 화제가 되고 있는 ""불만제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더이상 메이커에서는 만들어 내지 않습니다.

특히 대량으로 만들어서 팔기에 급급한 브랜드는 그 이상입니다.

그러면? 바로 대량으로 구매해가는 소칭 업자들의 의해서 물건은 만들어 집니다.

 

또, 몇일전 뉴스를 보다가 도산위기에 처해진 중소기업중에 미국자동차회사에 관련부품을 OEM납품을 하는 회사의 사장의 인터뷰를 듣고 있자면..참...씁쓸합니다.

업체가 나중을 대비한 고유개발비가 이윤으로 나오지않고 그냥 대기업의 대량납품을 이유로 만들서 보내주다가 대기업이 휘청~하니깐 바로 아웃이 되는 현실은 바로 우리네 현실이였습니다.

2개월을 버티지도 못할 경비만으로 공장을 운영하고 있었던 것이 이런일이 발생한 화근은 아닐까요?

 

오토바이를 즐기는 우리네 주의도 살펴보아야 하는 시점이 되었는데요.

대한민국 사정상 모든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용품과 제품은 수입의 의존하고 있을수 밖에는 없습니다.
거기다가 원천기술을 만들어내는 프로페셔널 시합도 열리지 않고 있고요.

예전 효성과 대림에서 겨우겨우 MX125와 같은 경기용 바이크를 만들어내고 로드보다는 오프로드가 많았던 시절약간의 혜택(?)이 있었지만,

지금은 일본측 혼다와 스즈키의 계약만료로 인한 자체 기술이 없어지고 인프라도 확보못한상황에서 이또한 수입에 의존해서 OEM으로 조립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애국심을 이유로 국산을 사달라고 하면 바보취급이나 아니면 비현실자로 통할지 모르겠지만, 현실은 바로 그것의외는 없습니다.

특히나 오프로드같은 경우는 이곳에 이윤을 바라고 있을사람도 없겠지만 근본은 오프로드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이 아닐까요?

그런 분들의 운영하는곳에 구매를 하는것도 한가지 애국심의 국산구입이라고 해야 할것입니다.

이유는 개인이 외국의 싸이트를 보면서 구입하는것은 책임져 줄 사람도 없지만 더군다나 외화유출입니다.

업체와 개인의 외화는 엄현히 다릅니다.

이제는 현명해야 할 시기입니다.

내가 즐기는 스포츠가 ""함깨""가 아닌 ""나혼자""가 되면 얼마나 의미없는 일이 되겠습니까?

 

오프로드 인구만이라도 똘똘뭉쳐서 하나가 되어 우리나라에서 경기용바이크가...아니...전동식 차세대 오프로드 바이크가 나오고...유럽 과 미국땅에 차세대 인프라를 만들어야 해야 겠습니다.

누군가 니키에게 말한적이 있던 뼈있는 말은 아직도 귓가에 생생합니다.

유럽에서 만든 물건을 보고 일본이 본따서 대량으로 만들어 팔고 일본이 만든것 또한 한국과 중국이 따라한다! 그래서 새로운 생산품이 필요한 시기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니키는 21세기가 아닌 22세기의 차세대 오프로드...아니 바이크를 전기전자에 강한 한국이 유리할것으로 생각합니다.

또, 전동식바이크가 세계를 휘날릴 날도 머지 않은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던 2008년이였습니다.

작년부터 니키몰은 여러분들의 사랑을 힘입어서 매출성장이라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006년 9월경 사업자를 등록한 니키몰이 이만큼 성장한것에는 여러분들의 관심이 중요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9년에도 더욱더~성장하는 니키몰은 차세대 오프로드 온라인 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09년에도 니키몰은 새로운 기획과 아이템으로 여러분에게 다가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